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커뮤니티

언론보도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작성자 동물보건복지학과

등록일자 2022-12-27

조회수 411

PRINT

내용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와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가 경기도 광주시 펫포레스트 본사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은 펫포레스트 관계자 및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와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는 동물장묘업 및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전문가 양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및 정보 교류, 현장 실습 및 재학생 현장 맞춤형 교육 등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 협력, 반려동물 장묘 및 케어 관련 사업 및 교육 활동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

오승민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장은 “장례식장을 처음 방문했을 때부터 환대받고 또 보호자들에게 위안을 준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반려동물 문화 발전에 서로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는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펫포레스트가 다양한 실습 및 교육의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 및 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출처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http://www.good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