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 2025년 5월 14일(화) 오후 5시,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예술관 211호에서 제4회 동물보건사 선서식이 뜻깊은 분위기 속에 성료되었다.
이번 선서식은 동물보건사로서의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다짐하는 중요한 행사로,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5대 학생회 RAON 주최 하에 개최되었으며, 학과 교수진,그리고 지역 사회 인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충남수의사회 임승범 회장님의 특강과 촛불의식 및 동물보건사로서의 소명과 책임을 담은 선서의 낭독과 학생대표 및 교수님들의 축하영상으로 이어졌다.
금번 선서식에서는 특히 "동물보건사 역할과 직업윤리"라는 주제로 임승범 회장님의 특강이 있었으며, 동물보건사의 전문영역확장과 직업윤리 (소명의식, 천직의식, 직분의식, 책임의식, 전문의식, 봉사의식) 및 서비스 마인드, 근무태도, 전문성, 자부심, 이해심과 공감능력의 중요성 등 동물보건사로서 근무시의 중요한 부분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박수진 학과장 및 참석한 교수들은 “동물보건사로 긍지를 가지고 생명에 대한 존중과 섬김의 자세로 세상을 밝히는 전문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번 선서식을 통해 3학년들은 동물보건사로서의 자긍심과 윤리적 사명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층 성숙한 자세로 임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