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커뮤니티

언론보도

호서대 오승민 교수, 환경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작성자 동물보건복지학과

등록일자 2022-06-20

조회수 452

PRINT

내용

[아산(충남)=데일리한국 고은정 기자]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오승민 교수가 ‘제27회 환경의날’을 맞아 환경보전 활동을 통해 국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호서대학교에 따르면 오승민 교수는 △화학사고 및 환경노출에 의한 환경성질환 평가를 위한 연구 추진 △국내 화학물질 유위해성 평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화학물질관리법 개정 및 화학사고 물질유형별대응매뉴얼 개발 △화학사고 예방관리계획서 통합 운영 등 화학물질 관리제도 운영의 현장 적용성을 높이고 이행지원을 강화시키는 제도 마련에 기여했다.  

오 교수는 독성전문가로서 화학물질 안전관리 분야, 유·위해성시험 분야, 환경성질환에 대한 동물대체법 개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오승민 교수는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환경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연구과제를 통해 많은 성장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독성학자로서 안전한 화학물질 사용과 동물을 사용하지 않고 독성을 평가할 수 있는 동물대체법 연구를 꾸준히 수행하여 환경보전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학생들이 이러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진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데일리한국(http://daily.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