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소개

인사말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동물보건사,
동물보건/복지분야를 선도하는 인재로 함께 성장합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마 5:14)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마 5:13)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길 꿈꾸며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시작은 코로나로 힘들었던 2020년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몇 명 이상 모임도 할 수 없었고, 수업도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마음 한가득 열정을 가지고 최고의 동물보건사, 동물보건/복지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꿈을 가진 교수님들과 동물을 사랑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열망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 함께 노력하였고, 그 결과 2024년 12월, 우리는 동물보건사 인증평가를 통과하였고, 2025년 1월에는 우수연구실로 인증되는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 4:13)

이제,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능력으로 나아갑니다.

우리는 2022년 국내 최초로 동물보건사로서 동물 및 생명윤리 의식을 고취하고, 전문가로서의 긍지와 성실한 업무 수행을 다짐하는 동물보건사 선서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동물보건복지학과로는 유일하게 3년연속 학생이 주도하여 이끌어가는 학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동물보건분야 학생 신분으로 최초의 임상실습지침서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학생주도의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와 더불어, 훌륭한 경험이 많으신 교수님들께서는 국내 유수의 동물병원들과 MOU를 맺고, 내실 있는 동물병원 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임상 뿐만 아니라, 야생동물/ 행동학과 독성/ 미생물과 같은 분야에서도 학생들이 실험실습을 통해 배워 나갈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발맞춰, 4년제 동물보건복지학과로써는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디그리를 도입하여, 학생들이 4년간의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동안, 동물보건사 시험준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따라 동물행동지도전문가, 동물약품전문가, 독성전문가 마이크로디그리를 이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한 대학,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하게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는 곳,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와 함께, 능력으로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갑시다.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동물보건/복지분야를 능력있게 이끌어나갈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