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소개

인사말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는 2020년 신설된 이래 반려동물 문화와 동물보건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그동안 지역 사회를 위해 반려동물 놀이터를 개설했으며 반려인이 편히 쉬며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 공간 ‘어울누리’를 개장했습니다.

우리 사회는 급속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사회 발전과 함께 동물에 대한 생각도 ‘애완동물’이란 명칭이 ‘또하나의 가족’이란 의미인 ‘반려동물’로 바뀌었습니다. 반려견과 반려묘가 전체 인구의 34%를 넘어 동물과 함께하는 사회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또한 각 분야에서는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에 대한 권리를 찾고자 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변화를 예측하여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는 일찍이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동물 보건사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 동물병원과의 MOU를 통해 실제 동물병원에서 ‘동물보건사’의 역량이 무엇인지 그 과제를 설정하여 교육하고 또 그 결과를 국제기준(CVTEA)과 조율함으로써 우리나라 동물병원 진료의 질 향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또한 국내외봉사. 국제의료봉사 및 해외 병원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동물보건사(간호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교수들이 서로 협력하여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에 오신 여러분! 우리는 여러 분들이 드넓은 창공을 훨훨 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젊음과 열정, 무엇보다도 따뜻한 마음을 지니고 있는 여러분, 저희 동물보건복지학과에서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십시오. 저희가 같이 합니다.
감사합니다.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