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장 오승민) 는 지난 11월 21일 (목) 전 학년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동물보건복지학과 학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 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3번째 학술제에서 오승민 학과장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는 학술제를 동물보건복지계열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개최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깊이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금번 학술제에는 신임교수 2명 (박수진, 주병구 교수) 및 대학원생 (장미임 학생)의 발표와 함께 Session 1, Session 2로 나누어서 팀 또는 개인자격으로 발표하였으며, 열띤 참여 이후 수상자를 시상하였다.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1. 대상. 펫로스 증후군(김미리/팀)
2. 최우수상. 스코티쉬 폴드의 유전병과 교배 제한 : 동물복지와 책임있는 번식의 필요성(박세은/팀)
3. 최우수상. 훈련법과 보상체계가 개에게 미치는 영향(주다예/DSD)
4. 우수상. 야생동물센터 실습 후기(함가연/개인)
5. 우수상. 먹이 종류에 따른 크레스티드 게코의 성장속도 차이(박준형, 김호연/Hatchling)
6. 우수상. 무릎 관절 수술 후 재활 프로그램(임현민/팀)
7. 우수상. 동물권(박예슬/개인)
8. 장려상. 반려견 골관절염과 예방법(이유진/팀)
9. 장려상. VW 임시 보호 진행 및 보호 개체 증상 탐구(박채원/VW)
10. 장려상. 응급상황 대처와 응급의약품(박채은/ChopChop)
11. 장려상. NEO 견학 보고서(류채린/N.E.O)
12. 장려상. 생태계 보호와 교란종 관리 : 전주덕진공원의 사례(박민호/개인)
학술제에 참석한 학생들은 좌장의 안내에 따라 손을 들고 본인을 소개하며 질문을 하기도하고, 발표한 학생들은 포스터를 부착하며 여러 학생들 앞에서 떨리는 경험이었으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학술제에 처음 참석한 박수진 교수는 학술제를 3회 연속 이어나간 학생들과 주최측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학생들의 발표수준이 뛰어나고, 주제를 연구하는 열의에 감동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