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 동물보건복지학과
Department of Animal Health and Welfare
Notice
유기동물 임시보호사업 진행 중입니다.
하루에 오전, 오후, 저녁 총 3타임으로 나눠 운영합니다. - 오전 타임 : 8시 ~ 12시- 오후 타임 : 12시 ~ 16시- 저녁 타임 : 16시 ~ 20시
2022 Ch+ 특강 스케쥴표
CH+ 특강 스케쥴표는 일정상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학사시스템
동아리
취업정보
캠퍼스맵
인터넷 증명발급
더보기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와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가 경기도 광주시 펫포레스트 본사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은 펫포레스트 관계자 및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와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는 동물장묘업 및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전문가 양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및 정보 교류, 현장 실습 및 재학생 현장 맞춤형 교육 등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 협력, 반려동물 장묘 및 케어 관련 사업 및 교육 활동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오승민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장은 “장례식장을 처음 방문했을 때부터 환대받고 또 보호자들에게 위안을 준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반려동물 문화 발전에 서로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는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펫포레스트가 다양한 실습 및 교육의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 및 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출처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http://www.goodkyung.com)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신창섭 전 버박코리아 대표가 대학 강단에 선다.신 전 대표는 지난 8월 29일 호서대 생명보건대학 동물보건복지학과 교수로 임용됐다.신 교수는 이달부터 호서대에서 동물공중보건학 등 3과목을 강의하게 된다.신 교수는 서울대 수의과대학을 졸업했고 한국양돈수의사회장, 건국대 수의과대학 겸임 교수 등을 역임했다.특히 버박코리아,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한국조에티스, 한국엘랑코 등 동물약품 업계에 오랫동안 몸담았다.신 교수는 “지식과 경험 등 모든 역량을 후학양성에 쏟아붓겠다. 대학은 물론, 동물보건 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축산신문, CHUKSANNEWS
[아산(충남)=데일리한국 고은정 기자]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오승민 교수가 ‘제27회 환경의날’을 맞아 환경보전 활동을 통해 국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호서대학교에 따르면 오승민 교수는 △화학사고 및 환경노출에 의한 환경성질환 평가를 위한 연구 추진 △국내 화학물질 유위해성 평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화학물질관리법 개정 및 화학사고 물질유형별대응매뉴얼 개발 △화학사고 예방관리계획서 통합 운영 등 화학물질 관리제도 운영의 현장 적용성을 높이고 이행지원을 강화시키는 제도 마련에 기여했다. 오 교수는 독성전문가로서 화학물질 안전관리 분야, 유·위해성시험 분야, 환경성질환에 대한 동물대체법 개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오승민 교수는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환경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연구과제를 통해 많은 성장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독성학자로서 안전한 화학물질 사용과 동물을 사용하지 않고 독성을 평가할 수 있는 동물대체법 연구를 꾸준히 수행하여 환경보전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어 “호서대학교 동물보건복지학과 학생들이 이러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진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출처 : 데일리한국(http://daily.hankooki.com)
HSI, 환경부 '2030 화학안전과 함께하는 동물복지 실현 비전' 도입 환영 입장 밝혀 (edaily.co.kr)